동문칼럼, 인터뷰

해당 게시판의 사용규정 : 읽기(누구나), 쓰기(총관리자), 답변달기(총관리자), 댓글쓰기(정회원)

귀하는 현재 읽기의 권한이 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귀하의 등급(정회원, 관리자, ...)에 따라 더 많은 권한이 부여될 수도 있습니다.

[글번호:16] 안강 박사 , EBS 명의

  • 관리자
  • 02.27
  • 21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1466481&memberNo=9209270&vType=VERTICAL

    미국 볼티모어에 존스홉킨스 대학병원이 있습니다. 몇몇 의학 드라마를 통해 우리나라에도 유명해진 곳인데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이병원은 지난 20여년 동안 미국내 종합병원 1순위에 오를 만큼 훌륭한 곳입니다.

    이병원 재활의학과에 이승복이라는 아주 특별한 의사가 있습니다. 그는 어릴때 전도유망한 기계체조 선수였습니다. 그런데 연습도중 목뼈가 무러지는 엄천안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사고이후 그는 전신이 마비되어 하루종일 침대에 누워 있어야만 했습니다 . 다친부분이 경추 8번아래라고 하니 겨우 팔을 움직일 수 있을 정도 였을겁니다.

    펄펄 날아다니던 체조선수가 옴짝달싹 못하게되었으니 얼마나 절망스러웠겠습니까. 그런데 어느날 간호사가 "이제 밥은 네가 직접 떠먹으라"며 자신은 그냥 지켜보기만 하겠다고 하더랍니다. 그순간 그는 스스로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그 다음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로그인하시면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제목
    부동산개발협회 키운 '문주현 리더십'
    안강 박사 , EBS 명의
    '인간승리' 민선 7기 유동균 마포구청장, 장학금 기부로 업무 시작한 까닭?
    광주 미술 작가들의 캄보디아 예술봉사 현장 -조덕선 수석부회장
    법무법인 화우, 구룡마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홍승일의 직격 인터뷰] “검정고시, 물로 보지 마라 … 창의 인재의 새로운 길”
    신라대ㆍ한국해양환경문화보존협회 업무 협약 - 국휘원 수석부회장
    이원강 청우이엔지 대표, 대한민국 안전대상 ‘장관상’
    http://harpersbazaar.co.kr/life/수수한-자산가들/ 문주현 회장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재학생 이낙근 대표 산업현장교수 선정
    문주현 "열등감 극복하려는 도전정신이 내 성공의 밑천"…상상력으로 위기 뒤집어 '톱 디벨로퍼' 올랐다
    조덕선 (61회) 수석부회장
    ‘중동 의료계의 BTS’ 안강의 별난 이력…검정고시 출신 의대생→쿠웨이트서 의사면허→현지 ‘안강병원’ 개원
    [홍승일의 직격 인터뷰] “검정고시, 물로 보지 마라 … 창의 인재의 새로운 길”